키프레임 애니메이션

-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 키프레임 사이 채움(보간법 : Interpolation)

물리 기반 애니메이션

- 입자 시스템

여러개의 물리 법칙에 따라 시뮬레이션 함으로써 다양하고 폭넓은 범위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만들 수 있음

- 강체 시뮬레이션

모양이 변하지 않는 물체들을 여러개 시뮬레이션

- 충돌감지

Rigidbody 시뮬레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 변형체 시뮬레이션

물체의 부피 전체를 자그마한 조각들로 쪼갠 후 그 조각들이 어떻게 상호작용 하는지를 물리 방정식을 따라서 시뮬레이션 한다.

- 옷감 시뮬레이션

오변형체 시뮬레이션과 비슷하게 여러개의 작은 조각으로 나누어 옷감과 비슷한 움직임을 만들어낸다

- 머리카락 시뮬레이션

 

- 유체 시뮬레이션

The Navier-Stokes equations

 

- 연속체 시뮬레이션

 

캐릭터 애니메이션

사람의 골격을 계층구조화 하고 피부를 입힌다

- 역기구학

행동 양식 애니메이션

- 모션 캡쳐

 

참고자료

https://youtu.be/cFFfJm6RtMg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