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라면 한번쯤은 다들 휴학을 생각해봤을거라고 생각한다
나 역시 휴학생이고 내 동기들도 절반 이상이 휴학했다

어학연수 가려고, 그냥 쉬려고, 스펙을 쌓기위해...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내 주변 사람들은 '그냥 쉬려고' 휴학한 사람들이 많다

쉬는것도 좋지 취업시장에 한번 진출하고 나면, 대'학생'이라는 신분에서 벗어나면, 지금처럼 마음편히 쉴 수 있는 시간도 없을거다(학생이라고 마음이 편하지만은 않겠지만)

인터넷에 대학생 휴학을 검색해보니 대학생의 1/4 2/5 정도가 휴학을 고민한다구한다 최근에 학교를 계속 다니고 있는 내 동기중에도 휴학을 고민하고 있는 동기가 있다
고민을 거의 1년동안 하고있는데 휴학을 마음놓고 하지 못하는 이유가 뭘까
'할게 없어서' '준비한게 없어서' 라고 하더라
정말 진지하게 휴학을 하고 뭘 해야 잘했다고 소문이날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소모임을 만들어서 휴학한 사람들을 만나 뭐 하고 지내는지 뭘 할 계획인지 그냥 서로 일상을 주고받으며 이야기를 나눠보고싶다

휴학하기 전 휴학할 친구들과 휴학 기간동안 뭘 할지 이야기해 본적이 있는데 대부분의 친구들은 알바해사 돈벌고 여행갈꺼라고 그러더라

내가 할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

휴학생을 위한 가이드라인이나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얼마전에 포스팅한 휴학학교 같은 프로그램이 부산에도 있었으면 한다

아님 내가 한국에 돌아가면 휴학생들을 만나는, 휴학 예정생들을 만나는 자리를 만들어볼까

남은 휴학기간동안 뭘 할지 계획을 짜보려고 한다

남은기간 여행, 공부, 블로그, 돈, 기타 여러가지
할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
하고 싶은게 뭐가 있을까
해야 하는게 뭐가 있을까

고민
반응형

+ Recent posts